본문 바로가기
눈꽃:리뷰/맛집

[위례맛집/이택지] 서일로에 위치한 마장동 동바곱창 | 오드레기를 아시나요?

by 주눈꽃 2020. 7. 25.
728x90

동바곱창은 처음 들어봤는데 새로 생긴 걸 보고 얼른 다녀았다.
곱창 좋아해서 종종 가는데

지금까지 위례에서 갔던 곱창집 중

마음에 드는 곳은 소야소곱창뿐.

과연 여긴 어떨까?

 

조금 일찍 가서 손님이 많지 않았다.

이날 다녀오고 나서 다음에 한번 더 갔었는데

사장님 야구팬이신듯.

TV 2개인데 둘다 야구만 틀어놓으심ㅋㅋ

오빠가 롯데팬이신거같다고?ㅋㅋㅋㅋ

 

 

마장동동바곱창 2호점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1길 8-7(창곡동 552-4 1층)

전화번호 : 031-757-9294

영업시간 : 매일 17:00-00:00

 

 

 

위례 이택지 서일로 쪽에 위치한 동바곱창.

근처 비엔나커피하우스를 자주 갔는데

거기 근처라 금방 발견!

 

 

마장동 동바곱창 메뉴판이다.

처음에는 다양한 부위를 맛보는 게 좋으니까

당연 모듬구이를 주문했다.

19,000원짜리 2인분.

 

비슷한 부위들 중 단연 눈에 띄는 부위가

오드레기가 포함되어있다는 것이었는데

처음 듣는 부위라서 궁금했다.

메뉴판에 따로 있는 걸 보니 별도로 주문도 가능한듯.

 

 

 

기본찬 세팅해주셨다.

마늘쫑, 당근 한접시와 배추와 무생채, 김치,

불판에 올려 지져먹는 부추무침까지.

 

새로 생긴 곳이라 평범한 구성이지만,

깨끗하고 깔끔한 차림새에 만족했다.

 

그리고 계란찜 짭쪼롬하니 맛있었다.

 

 

 

 

모듬구이 2인분 나왔는데

비주얼 뭐야.... 이쁘다.

김치랑 부추무침 올리니까 더 색감이 미쳤다.

 

고기가 얇게 말린게 올라가서 더 뭔가 생기있어 보이는 것 같기도.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살짝 하얀.. 저게 바로 오드레기.

딱딱해보이는데..? 

 

 

 

 

사장님이 슥슥 손질해주시고

오드레기랑 염통 먼저 권해주셨는데

오드레기 식감이 진짜 뭐라고 설명이 안 되서 답답하다.

 

보기엔 딱딱해보였는데 막상 먹으니까 별로 딱딱하지 않은..

턱 아플 정도로 딱딱한 그런 식감은 아닌데

아는 식감인데 생각이 안나서 설명을 못하겠...ㅠㅠ

암튼 오독오독해서 오드레기인가? 내맘대로 생각했음.

 

 

포스팅하려고 검색을 해보니

 

오드레기는 소의 힘줄, 혈관? 이라고 한다.

소 한 마리당 200-600g 정도만 나오는 특수부위고,

오드득 오드득오드득 소리가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이름 유래, 이건 맞췄넼ㅋ

 

 

 

곱창 곱도 꽤 많고

전반적으로 내장이 다 싱싱해보여서

맛있게 잘 먹었다!

 

 

 

곱창먹고 볶음밥 안 먹으면 안된다며

탄수화물로 마무리.

 

배고프다고 김치계란볶음밥 많이 시켰다.

곱창 기름에 가져와서 볶아주는 스탈아님 판 가져가고

새 판에다가 해주시는 듯 했다.ㅋㅋㅋㅋㅋ

잘 먹으니까 만족.

 

댓글